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

신한카드 리볼빙 해지 방법

by 재하 아빠 2020. 2. 16.
반응형

신한카드 리볼빙 해지 방법 정리

신한카드를 가입하면 자동으로 리볼빙이라는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동의는 했을텐데 도통 어떤 서비스인지도 모르고 해지를 하게 되면 나에게 어떤 안 좋은 점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리볼빙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한카드 리볼빙 해지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한카드 리볼빙이란?
2. 신한카드 리볼빙 적용 방식
3. 신한카드 리볼빙 해지 방법

🔎 신한카드 리볼빙이란?

신한카드 리볼빙이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과 같은 의미입니다. 내가 쓸 수 있는 금액네에서 결제 금액을 조정하여 탄력적 자금 운영이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 신한카드 리볼빙 적용 방식

자 예를 들어 내가 리볼빙을 최소 약정결제비율을 10%, 약정결제비율을 50%라고 해놓았다고 칩시다.

그리고 이번 달 청구 금액이 3,000,000원입니다. 최소 약정결제비율이 10%이므로 300,000원은 약정 미적용금액입니다. 

▼ 정리가 안 되면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신한카드 리볼빙

이와 같은 상황에서 신한카드 리볼빙 금융 상품을 활용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번달 실제 결제금액은 1,650,000원이고, 다음달로 이월되는 금액은 1,350,000원입니다. 금융 상품이므로 이자도 있는데 이자는 14,424원입니다. 이자가 있으니 최대한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이자율이 13%입니다

 

▼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신한카드 리볼빙

🔎 신한카드 리볼빙 해지 방법

신한카드 리볼빙 만기 1개월 이전 시점에 신용도에 따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이 안되면 자동해지입니다. 내가 신한카드 리볼빙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바로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1544-7000에 전화해서 신한카드 리볼빙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