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

페메 읽음표시 확인 방법, 몰래 읽기 방법

by 재하 아빠 2020. 2. 15.
반응형

페메 읽음표시, 몰래 읽기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를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 중, 고등학생들은 카카오톡 보다 페메를 더 많이 쓴다는 통계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만 익숙한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의 인터페이스에 적응을 하지 못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1이 사라지면 상대방이 읽었다는 표시이지만 페메는 작동하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전송 중 표시, 전송 완료 표시, 상대방 읽음 확인 표시 등 조금 더 체계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메 읽음 확인 표시와 읽음 표시 없애기 등 여러 페메의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량이 많아지는 페메, 페이스북 메신져

 

목차
1. 전송 중 표시
2. 전송 완료 포시
3. 상대방 읽음 확인 표시
4. 대화 목록창에서 읽음 확인 알아보기
5. 몰래 대화 읽기 / 읽음 표시 없애기

🔎 전송 중 표시

대화 창 옆에 '흰색 바탕에 파랑색 체크 표시'가 있으면 전송 중 표시입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메시지를 보낼 때 메시지 보내는 것을 실패하게 되면 x 표시가 뜨는 것 처럼 페이스북 메신져에서도 전송이 아직 완료가 되어 있지 않다는 표시를 위해 흰색 바탕에 파랑색 체크 표시가 있습니다. 

🔎 전송 완료 표시

다음은 전송 완료 표시입니다. '파랑색 바탕에 흰색 체크 표시'가 있으면 전송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사실 저는 페메를 자주 사용하는 편 이지만 체크 표시는 자주 살펴보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파랑색 바탕에 흰색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상대방 읽음 확인 표시

상대방이 제가 읽은 메시지를 읽으면 체크 표시 대신에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상대방 프로필 사진이 보이는 순간 아 상대방이 읽었구나 하고 아시면 됩니다.

🔎 대화 목록창에서 읽음 확인 알아보기

▼ 대화 목록창에서 오른쪽에 파랑색 점이 있으면 상대방이 아직 메시지를 읽지 않았다는 표시입니다.

▼ 대화 목록창에서 오른쪽에 상대방 프로필이 보이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다는 표시입니다.

🔎 몰래 대화 읽기 / 읽음 표시 없애기

카카오톡과 다르게 페메는 읽음 표시를 없앨 수 있습니다.

 

▼ 대화창에서 읽음 표시를 없애고 싶은 대화를 왼쪽으로 슬라이드 합니다.

▼ 가운데에 있는 줄 3개를 터치한 후에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몰래 대화 읽기가 됩니다. 읽음 표시 없애기가 되는 것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