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

by 재하 아빠 2020. 1. 19.
반응형

아이폰에서 카톡을 사용하다가 알림을 끄고 싶은 순간이 생깁니다. 저는 카톡 알림이 999개 있어서 항상 알림을 꺼놓습니다. 특히 오픈채팅방, 단톡방이 많으면 카카오톡 지옥에서 벗어나지 못 하죠. 현재 저의 아이폰 카톡 알림 개수입니다. 다 확인하는 것도 일입니다.

 

금방 999가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가 필요한 순간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단톡방, 오픈채팅방만 알림 끄기

2. 아이폰 카톡 알림 전체 끄기

 

단톡방, 오픈채팅방만 알림 끄기

저는 이 방법을 더 선호합니다. 중요한 사람에게 오는 카톡을 받음과 동시에 수시로 울리는 단톡방, 오픈채팅방 알림을 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전체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를 해버리면 중요한 사람에게 오는 카톡을 못 받아서 조금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하지 않은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만 따로 알림 끄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톡에서 단톡방,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3줄을 클릭합니다.

단톡방, 오픈채팅방

2. 하단에 있는 종버튼을 터치하여 알림을 끕니다.

단톡방, 오픈채팅방에서 알림 끄기

전체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

다음으로는 아이폰 카톡의 알림을 오픈채팅방이든 단톡방이든 완전히 꺼버리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톡을 완전히 삭제하기 전에 이 단계를 거칩니다. 또는 텔레그램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를 해버리고 사용중입니다. 제 경우에도 무엇인가에 집중해야할 때는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를 하고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광고 등 쓸데 없는 알림도 꽤 오기 때문입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전체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를 해보세요.

 

1.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 항목을 찾습니다.

설정 - 알림

2. 알림에서 '카카오톡'을 찾습니다.

알림 중 카카오톡을 찾습니다.

3. 알림 허용을 체크 해제 해줍니다.

알림 허용 체크해제

 

이 방법으로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아이폰의 카톡 알림을 끄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하나는 시끄러운 단톡방, 오픈채팅방을 알려드렸고 다른 하나는 아이폰 전체 카톡 알림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상황에 맞게 아이폰 카톡 알림 끄기를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