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생활 정보

쏘카 나이제한, 이용방법 완벽 정리

by 재하 아빠 2020. 3. 27.
반응형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 완벽정리!


쏘카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장을 가서 급한 일이 생기면 차를 빌려야 하는데 렌트카보다는 아무래도 쏘카가 부담이 덜하더라고요. 그래서 쏘카를 이용하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쏘카 나이제한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습니다. 나이제한에 걸리면 쏘카를 이용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 목차 -

1. 쏘카 이용방법

2. 쏘카 페널티 요금

3. 쏘카 서비스 요금

4. 쏘카 보험

5.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

6. 쏘카 나이제한, 이용조건



  쏘카 이용방법

우선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가입하기 > 예약하기 > 차량 찾기 > 운행하기 > 반납하기로 간단하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사용해보신 분들은 익숙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쏘카 페널티 요금

쏘카는 항목별로 페널티 요금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예약 시작 2시간 이내 부름 서비스를 예약 취소하면 10,000원 페널티 요금이 부과됩니다. 또는 대여종료시간 기준으로 10~30분이내로 반납을 지연하면 10,000원입니다.



지정된 반납장소 주차를 하지 않아도 10,000원입니다. 가장 비싼 요금은 음주나 약물 복용하여 운행할시인데 100,000원입니다. 절대로 음주운전을 하면 안되겠죠? 또한 대여기간 내 자동사 사고가 났는데 미신고시 100,000원입니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바로 쏘카로 연락을 하세요.



  쏘카 서비스 요금

서비스 요금은 탑승전과 반납시로 나뉘어집니다.

탑승전에는 대여요금과 보험료를 납부하고 반납할 때는 주행료를 결제하면 됩니다.


  쏘카 보험



당연히 쏘카도 보험이 있습니다.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고 발생시 회원의 손실을 보호하기 위하여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

쏘카 보험 중 차량손해면책제도 입니다. 자기부담금 5, 30, 70만원입니다. 예약을 할 때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자기부담금이 높을 수록 면책 보험료가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쏘카 나이제한, 이용조건

 쏘카 회원가입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차량을 이용하려면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만 21세 이상입니다. 2020년 기준 1999년 생일 이후입니다.
  2. 대한민국 운전면허 취득일 1년 이상입니다. (대한민국 운전면허 취득 필수)



이상으로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쏘카 생활하세요!




반응형

댓글